5월에 즐기는 여름
'해운대 모래 축제'

세계여행.jpg

전국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전시회이며 모래로 만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진행하는 축제이다. 5월 20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해운대 광장에서 무료로 개최될 예정이니 힐링여행 겸 다녀오면 좋을듯 하다.

 

세계 랜드마크를 담아낸 모래 작품들과 함께 모래 조각전,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진대회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샌드보드, 어린이 모래 놀이터, 보물찾기들을 같이 개최하여 가족여행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해상 불꽃쇼와 모래축제 역사 스토리 거리 등을 같이 운영하여 퀄리티 높은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화훼농가돕기를 같이 진행하여 꽃 전시회도 운영할 예정이니 인생샷을 담아오기에도 좋다.

 

또한 5월 13일부터 5월 15일간 진행되는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연대회는 시민들이 참가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될 것이다. 최우수상 3백만원 우수상 1백만원 장려상 5십만원이라는 상금과 함께 특전으로 최우수 1팀 익년 전문작가 참여기회도 제공이 되니 손재주가 좋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모래작품과 꽃 전시는 6월 6일까지 운영이 되니 축제를 즐기지 못하더라도 아쉬워 하지 말고 가볍게 작품을 즐기며 바다를 느끼는 힐링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앨리스 기자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