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을 지키는 사람들'
스쿨뮤직 경영철학에 감동하다

안정모대표1.jpg
스크린샷 2022-02-02 오후 2.25.25.png
스크린샷 2022-02-02 오후 2.25.16.png
스크린샷 2022-02-02 오후 2.25.39.png
스크린샷 2022-02-02 오후 2.27.46.png

국내 최고의 악기 유통 전문 기업 스쿨뮤직 안정모 대표 경영철학은 자부심과 소속감을 만드는 경영철학으로 조직 관리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조직문화를 형성되고 소속감을 만들어준다.

이러한 방향 제시의 핵심은 목적을 향해 실행과 성과 그리고 집중력을 높인다.라고 할 수 있다.

그의 경영 방향은 많은 실패를 함으로써, 해답을 찾기 위해 끝없이 나에게 물어본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내가 만족하면, 고객도 만족한다.' 그는 음악인으로, 동영상 악기 레슨 사이트 오픈으로 시작한다. 열정으로 직접 사이트를 만들고, 온라인 동영상 강의,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로 음악을 준비하는 음악인, 음악을 하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한다. 그리고 음악을 하는 그들에게 정확한 정보로 악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스쿨뮤직을 오픈하게 된다.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악기업체 최초로 가격 노출을 시도 함으로써 가격표준이 될 만큼 온라인 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한다.

 

안정모 대표 그는 좋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한다. 회사매출과 함께 취급 품목이 늘어나고, 재고관리, 고객관리를 위해 바코드 도입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지 못하면, 안 되기 때문에 자기검열과 경영철학을 통해 기업을 안정적이고 튼튼하게 만들면서, 스쿨뮤직은 중견기업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한다.

 

스쿨뮤직은 자체 브랜드 기타와 베이스, 앰프 등 제작으로 아시아부터 유럽까지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 CF 협찬으로 구매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페스티벌, 프로젝트와 개최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소속 연예인은 가수 요요미와 전속 계약으로 진출함으로써, 음악 환경을 대비해 미래를 투자하는 기업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최선을 다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스쿨뮤직'이다.

 

바비 기자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