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드래곤 Come back 컴백
지2.jpeg
지.jpeg

빅뱅의 지드래곤이 3년의 공백을 깨고 컴백을 위한 “현재 곡 작업 중” 이라고 11월2일 YG엔터테이너먼트는 밝혔다.   

2006년 빅뱅으로 데뷔한 지드래곤은 2019년 10월에 전역 후 지난 3월 YG와 3번째 재계약을했다. 지드래곤의 마지막 앨범은 2017년 6월 솔로 앨범인 ‘권지용’과 - ‘개소리(BULLSHIT), ’무제(Untitled,2014)가 포함- 빅뱅으로써 앨범은 2018년 3월에 발표한 ‘꽃길’이다.

지드래곤의 컴백 소식 기사가 보도된 후 그의 이름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것은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지드래곤의 신곡에 대한 기대감으로 뜨거웠다.
 
지드래곤은 중국 본토 음료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중국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중국 매체와 네티즌의 반응 역시 폭발적이었다. 중국 SNS실시간 검색어 점령은 물론 주요 매체에서도 지드래곤의 컴백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었다. 

보그 화보 인터뷰를 통해 지드래곤은 “20대에 쓴 수 많은 곡은 일기와 같아요. 그때그때 내가 경험한 것을 쓰는 편이거든요. 그렇게 하지 않았으면 다 까먹었을 거예요. 너무 바쁘게 지냈으니까. 시간이 지난 후에 들어 보면서  ‘아, 그땐 그랬지.’ 라고 추억하기도 하고

‘지금은 생각이 이렇게 바뀌었구나’ 깨닫기도 하고. 또 똑같은 상황을 겪기도 하고” 라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올해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 Arts Festival) 무대로 컴백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페스티벌 취소되어 빅뱅 컴백이 무산되었다.

취재 네버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