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시즌9

9950A2475F7D72510A.jpeg

쇼미더머니 시즌9가 10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두 달 동안 개최되었다.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것은 우승상금1억원+ 영보스를 위한 프로젝트 레이블 런칭+ 미니쿠퍼이다.

프로듀서 라인업은 
@자이언티+기리보이의 자기팀 (릴보이) 
코드쿤스트+팔로알토의 코팔팀 (스윙스, 래원) 
@다이나믹듀오+비와이의 다와이 
@저스티스와 그루비룸의 굴젓팀(머쉬베놈)
우승은 자이언티+기리보이팀의 릴보이가 우승했다. 준우승은 머쉬베놈, 3위는 래원, 4위는 스윙스이다.


릴보이는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었고 오랫동안 랩퍼로서 활동했지만,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을 겪으며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공백기도 있었다. 하지만 결국 쇼미더머니9에서 값진 우승을 하게 되었다. 전에는 긱스로 활동했고 그 때 부른 노래로 ‘officially missing you’가 있다. 
현재 네이버 바이브 음원차트 20위 안에 쇼미더머니9에서 나온 신곡 ‘내일이 오면’, ‘CREDIT’, ‘ON AIR’, ‘Freak’가 올라가 있다.

 

머쉬베놈은 ‘멋이 밴 놈’이라는 뜻이다. 그는 충청도 출신으로 걸쭉한 입담과 해학  가사로 힙합과 전통을 합친 랩으로 주목을 받았다. 쇼미더머니8에 나와서 우승자 펀치넬로와 붙어서 이겼지만 그는 안타깝게 탈락했다. 머쉬베놈은 시즌9에서 준우승에 그쳤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였고 매 공연마다 보여준 그의 기량과 기획력으로 실력이 입증이 되었다.  미란이와 함께 한 ‘VVS’는 유투브에 영상을 올리고 1시간 만에 100만 뷰를 찍기도 했다. 

쇼미더머니9는 12월 18일 파이널 라운드에서 2.1%의 시청률로 종료했고, 화제성 조사 결과 연속 7주 1위를 기록했다. 매 라운드 신곡 공개 때마다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12월 28일 현재 네이버 바이브 차트 20위 안에 쇼미더머니에서 나온 신곡이 6개 진입해있는데 그 중 2곡이 미란이 곡으로 (‘VVS’ 2위 ; 얼마전에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누르고 1위를 했다.) 이고 4곡이 릴보이 곡이다. 

쇼미더머니는 많은 래퍼들이 나와서 음악을 만들고 경쟁하고 탈락하고 우승을 하면서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미 유명한 래퍼들도 있고 쇼미더머니를 통해서 인지도를 높이고 자기를 알리는 이들도 있다. 힙합과 랩을 즐기는 젊은층이 많고 특히 랩의 가사는 다른 장르보다 자신의 이야기 솔직하게 쓰고 더 적나라하다. 그래서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 부분도 있다. 올해 상을 받은 래퍼들과 상을 받진 못했지만 방송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랩을 알리고 인상을 심어준 래퍼들의 활동을 기대한다.


글 네버엔딩